자주 묻는 질문

R&M Player App:

R&M App을 꼭 설치해야 하나요?

R&M 앱은 와이파이 연결 설정 기능 및 Music Player 기능의 두가지 역할을 합니다. 만약 사용중인 무선 인터넷공유기에 WPS 버튼이 없다면, R&M 앱을 사용하여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R&M 앱 혹은 WPS 버튼을 이용하여 BOSK스피커와 와이파이 연결이 완료되면, 이후부터는 R&M Player 혹은 DLNA나 Airplay를 지원하는 뮤직Player를 이용하여 BOSK를 통해 음악 재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R&M 앱은 어디서 다운로드 가능한가요?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R&M Player App은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BOSK 라인 제품만을 위한 앱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M App으로만 음악 재생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BOSK 스피커가 연결된 상태라면, 모바일 폰의 기본 앱이나 멜론과 같은 스트리밍 앱으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멜론, 벅스뮤직 등은 자체DLNA를 지원하므로, R&M App없이 해당 앱에서 DLNA를 이용해서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현재 R&M App에서 사용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현재 한국에서는 Tunel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가입 불필요). iHeartRadio, Spotify, TIDAL, Napster등 R&M App에 있는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가입이 필요하며, 계정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멜론이나 벅스와 같은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는 R&M App이 아닌, 해당 앱을 이용하여 직접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Wi-Fi 연결

Wi-Fi 연결 방법 - R&M App

우선 BOSK 스피커를 Wi-Fi 모드(흰색 LED)로 설정하고, 모바일 폰을 무선 인터넷공유기에 연결하세요.
① 앱스토어에서 R&M Player를 다운받고 실행하세요
② 첫 화면에서 [Add Device] 버튼을 누르세요
③ [Settings] 버튼을 누르고, Wi-Fi 설정 화면에서 “BOSK_XXXX”를 연결하세요
④ 다시 앱으로 돌아가서, SELECT NETWORK에서 연결할 Wi-Fi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확인한 후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⑤ BOSK 스피커에서 “Wi-Fi Connected…”이라는 음성이 나오면 완료됩니다.

*주의
현재 듀얼 밴드 (2.4GHz/5GHz) WiFi 라우터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 반드시 2.4GHz 밴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와 BOSK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Wi-Fi 연결 방법 - WPS 버튼

무선 인터넷공유기에 있는 WPS 버튼을 통해 빠르고 쉽게 BOSK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① 인터넷공유기에 있는 WPS 버튼을 누르세요
② 스피커 뒷면에 있는 WPS 버튼을 누르세요
③ “Wi-Fi Connected…”라는 음성이 나오면,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④ DLNA 나 Airplay를 지원하는 뮤직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2분 내에 연결이 안될 경우, 2-3번 더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용하시는 무선 인터넷공유기에 WPS 버튼이 없다면 R&M App을 통한 연결 방법으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WLAN 강도가 약하거나 5GHz 네트워크만 있을 때 어떻게 연결해야 하나요?

이더넷 선을 이용하여 스피커를 라우터에 연결하거나, 유선 연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Bluetooth / Aux / S/PDIF(광입력) 모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BOSK 사용 방법

Alexa 같은 AI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한가요?

현재 AI 스피커 연결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BOSK 스피커 상단의 M버튼을 터치하거나 R&M 앱을 사용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M버튼을 이용한 모드 순서: WiFi > MicroSD > Bluetooth > S/PDIF > AUX > LAN

NOTE: microSD 모드는 BOSK 후면 패널에 있는 microSD 슬롯에 SD카드를 삽입하는 경우에 사용 가능하며, 자동 인식됩니다.
LED 상태 및 모드 선택 버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퀵가이드 또는 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microSD로 연결할 경우, 음원 선택 및 다음 곡 이동은 어떻게 하나요?

R&M App을 사용하시면 곡 선택 및 다음 곡 이동이 가능합니다. microSD로 연결할 경우, 스피커의 터치버튼으로는 컨트롤이 불가능합니다.

S/PDIF(광입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S/PDIF 용 광 케이블 (Toslink라고도 함)을 사용하여 BOSK를 TV 나 셋탑 박스와 같은 표준 S/PDIF 연결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TV / 셋탑 박스에서 “광 출력”모드를 선택한 다음 M 버튼을 사용하여 BOSK를 S/PDIF(광입력)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BOSK는 2.0 PCM 비 압축 오디오 만 지원하며 “Dolby Digital”또는 “DTS”같은 다른 형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LED 상태 및 모드 선택 버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퀵가이드 또는 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NOTE: BOSK 스피커는 무손실 HD 음질 재생을 위한 스피커로 설계 되었으므로, 광케이블(Optical cable) 연결을 권장합니다. 오디오/비디오간 싱크가 최적화되어, TV 내장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음질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음악을 재생하면서, 동시에 동영상 촬영이나 전화 송수신 가능할까요?

네, Wi-Fi 모드에서는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의 경우엔 다운로드 된 음악을 R&M App을 통해 재생할 경우에 해당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약간의 딜레이는 발생), 멜론/벅스와 같은 스트리밍 음악 앱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대부분의 음악 앱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스마트폰 버전 및 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터치 버튼 중 'P'버튼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R&M 앱에 등록된 스트리밍 서비스의 Preset 버튼입니다. 현재는 음성 안내를 활성화/비활성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성 안내를 비활성화하려면 5초 동안 누르면 됩니다.

24 bit / 192KHz의 사운드 소스(무손실 음원)는 무엇입니까?

16bit, 44.1KHz 의 CD 음원보다 고품질의 디지털 음원을 의미하며 BOSK 스피커를 통해 원음에 더 가까운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BOSK는 어떤 종류의 무손실 음원을 지원하나요?

BOSK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손실 음원인 “FLAC”포맷(파일 크기: 일반적으로 100Mbyte 이상)을 지원합니다.

기타 문의

스피커 수평이 맞지 않아 스피커가 흔들려요

원목을 수작업으로 제작한 제품이라, 제품특성상 수평이 정확히 안 맞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된 4개의 Foot의 높이를 각각 조절함으로써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NOTE: 제공된 4개의 Foot은 저음 강화를 위해 강성이 있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스피커를 설치한 바닥면에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사용시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R&M App을 종료했는데도 음원이 계속 재생됩니다.

이는 와이파이 연결의 특성 때문입니다. 재생을 중지하고자 한다면, App을 그냥 종료하지 마시고 1) App에서 직접 재생정지버튼을 누르거나 2) BOSK 스피커 본체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BOSK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려고 하는데 찾을 수가 없습니다.

먼저 스피커가 켜져 있고 WiFi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부팅 후 BOSK의 “M”버튼을 사용하여 WiFi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장치가 동일한 2.4GHz 무선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연결 절차를 다시 수행하십시오. BOSK 스피커는 모바일 장치가 5GHz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BOSK가 WiFi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BOSK_XXXX라는 자체 네트워크가 생성되며 (여기서 XXXX는 BOSK 장치마다 고유합니다) 모바일 장치로 BOSK를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하려고 하는데, BOSK 스피커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BOSK 스피커가 이미 다른 장치에 연결이 되어있을 경우, 블루투스 연결 리스트에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 장치와의 연결을 끊고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어댑터를 연결했는데 스피커가 작동되지 않아요

BOSK 스피커 뒷면에 있는 전원버튼을 켰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손실 음원을 스트리밍하거나 재생할 때 바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와 무손실 음원의 재생은 재생 품질과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일정량의 버퍼링 후에 재생되기 시작합니다.

연결 유형 (WiFi가 쉽게 느려질 수 있음), 사용 가능한 인터넷 대역폭 및 압축된 해상도에 따라 버퍼링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어댑터에서 고주파 잡음이 들립니다.

약간의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지만 결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댑터의 잡음은 -49.4dB (Freq. 2.1kHz, 2.3kHz)로 매우 작은 잡음입니다. 그러나 환경적 소음이 없는 매우 조용한 곳에서는 들릴 수 있습니다.

Wi-Fi로 고음질 음원 재생시 멈춤 현상

Wi-Fi모드에서 고음질 음원 재생 시 멈춤 혹은 딜레이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용량의 Data를 수신하여 버퍼링하는 시간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고음질 음원일수록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무선 기기로 인한 신호 간섭 탓에, Wi-Fi 모드에서 Data 송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디바이스들이 Wi-Fi 라우터와 연결 사용되는 환경이라면, 유선 LAN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BOSK Speaker를 통해 Spotify가 스트리밍되지 않습니다.

Spotify 음악을 스트리밍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계정이 필요합니다. Spotify 계정을 Premium으로 업그레이드 하십시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도 계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BOSK의 결함이 아닙니다.

Bluetooth 재생 중에 R&M Player App을 통해 WiFi를 연결하면 BOSK가 WiFi 모드로 변경됩니다.

R&M App은 고음질 재생을 위해 WiFi 모드 재생을 우선 시 합니다. Bluetooth 모드를 사용하려면 다른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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